인테리어정보

2017.05.11 01:10

도배지의 종류

조회 수 1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스타일도배(Styledobae)는 기초인테리어 솔루션입니다. 스타일도배에 접속하면, ‘홈 스타일 코디를 통해 가상 인테리어를 꾸며보고 시공 완료했을 때의 느낌을 살펴보고 시공까지 할 수 있는데요.

홈 스타일 코디를 활용하다 보면, 도배지 부분에서 색상을 선택할 때, 다양한 종류의 도배지를 만나게 됩니다. 이 도배지들은 실제 도배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배지들인데요.
스타일도배에서 이 도배지의 종류와 구별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도배지의 종류와 구별법은?

도배지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배지는 세 가지인데요. 실크(PVC)벽지, 광폭합지, 소폭합지 입니다. 이 도배지마다 특징이 달라서 시공했을 때, 느낌과 관리법이 다릅니다!


첫 번째, 실크(PVC)벽지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벽지입니다. 일반적으로 종이에 실크(PVC)를 코팅해 완성합니다. 실크 소재의 특징으로 인해 도배지가 오염에 강합니다. 이물질이 묻었을 때, 관리방법도 간단한데요. 이물질이 묻으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걸레를 이용해 ~’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
가격은 합지(광폭합지/소폭합지)보다 비싸지만, 내구성이 좋아서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도배지입니다.

Tip. 도배지를 구별해보자!

새로운 도배 작업을 하려면, 기존에 돼 있는 도배지의 종류를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도배지와 도배지 사이의 이음세를 살펴야 합니다. 이음세가 겹치는 부분 없이 깔끔하게 시공돼 있나요? 그러면 실크(PVC)벽지 입니다.


두 번째, 광폭합지 입니다.

광폭합지는 합지의 일종입니다. 합지는 여러 겹의 종이를 붙여서 만든 벽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광폭합지는 폭이 93cm로 넓습니다. 합지답게 순수 종이만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가격대가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Tip. 도배지를 구별해보자!

우선 실크인지 합지인지 구별이 필요합니다. 도배지와 도배지가 이어진 부분이 살짝 겹쳐서 작업이 돼 있나요? 그러면 합지입니다. 그리고 그 벽지의 폭을 측정해 93cm가 된다면, 광폭합지로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소폭합지 입니다.

소폭합지도 합지의 일종입니다. 여러 겹의 종이를 붙여서 제작되며, 폭이 53cm로 좁습니다. 기능이나 특징은 광폭합지와 같습니다.

Tip. 도배지를 구별해보자!

도배지를 구별하는 방법은 광폭합지와 같습니다. 도배지와 도배지가 이어진 부분이 겹쳐서 작업이 돼 있다면 합지이며, 그 폭이 53cm로 좁다면, 소폭합지입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 가지 도배지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또한, 집에서 손쉽게 구별해볼 수 있는 도배지 구별 방법도 같이 살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우리 집의 도배지는 어떤 것인지 살펴보고 상황에 따라서 스타일과분위기를 도배로 바꿔보면 어떨까요?

?

rhwlsghkcocndgus XE1.8.37 GARDEN1.1.8